본문 바로가기

정보

하동 금오산 케이블카

반응형

금오산 하면 구미에 있는 금오산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하동에도 금오산이 있습니다. 하동 금오산에는 아시아에서 가장 긴 짚라인을 탈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이 곳에 하동 케이블카를 공사하고 있는 중이고, 개장이 얼마 남지 않아 관련 정보를 정리해 봅니다.

 

하동 금오산 케이블카

하동 케이블카는 하부 정차장은 하동 청소년 수련원 근처에 있고, 상부 정차장은 금오선 전망대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금오산은 등산으로는 크게 유명하지 않지만, 하동 금오산 짚라인이 정말 유명한 곳입니다.

 

하동 금오산 짚라인 예약은 현재 매우 어려운 상황이죠. 방송에 몇 번 나와서 그렇다고 합니다. 금오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남해의 모습이 너무 멋져서 이 곳에 하동 케이블카 개통이 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남해의 멋진 모습을 보기 위해서 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하동 금오산 전망대의 주소는 '경상남도 하동군 금남면 중평리 산 100-5'입니다. 혹시라도 방문하실 분은 방문해 보세요.

 

하동 케이블카로 다시 돌아오면 아래 지도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A라고 표시된 부분이 하부 정차장이고, B라고 표시된 부분이 상부 정차장입니다. 두 지점 사이의 거리는 대략 2.5km 정도 됩니다. 

 

하동 금오산 등산코스는 그닥 유명하지 않았는데, 이제는 케이블카를 통해 정상과 금오산 정상까지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하동 케이블카 위치

하동 금오산 짚라인은 총 길이가 3,186m나 되어 아시아 최장의 짚와이어입니다. 요금은 저렴한 편이 아니지만 꼭 한 번 타보고 싶어지는 그런 것 중 하나이죠. 

 

탑승 조건은 키 130cm 이상 (200cm 보다는 작아야 합니다. 설마 200cm 넘으시는 분이 이 글을 보시진 않겠죠?) 이고 체중은 35kg ~ 110kg 사이여야 한다고 합니다.

 

하동 금오산은 차로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어서 참 좋기는 합니다. 굳이 케이블카가 필요 없이 전망대를 접근할 수 있기는 한 것이죠. 

 

하동 짚라인 예약은 하동알프스레포츠(주)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된다고 하니, 미리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주말에는 거의 예약하기 힘들다는 것이 매우 큰 단점입니다. 평일에는 여유 있는 정도는 아니지만 예약은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하동 케이블카 조감도

아래 사진은 하동 케이블카 상부 정차장의 조감도입니다. 오른편에 케이블카가 들어오고 나가는 곳이 보이죠? 케이블카가 들어오는 곳 위와 아래로는 곳곳에 조망을 볼 수 있는 곳이 설치가 됩니다.

 

금오산 케이블카 상부정차장 조감도
금오산 케이블카 하부 승강장 조감도

경남 하동군 금오산 어드벤처 레포츠단지의 핵심시설로 자리를 잡을 것이구요, 금오산 하늘길, 스카이워크도 함께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완공 목표는 2021년 12월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존 계획은 10월이었으나 조금 지연이 된 것 같습니다. 개장을 앞두고 조금 더 자세한 소식이 올라오면 새로 정보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동 케이블카에 앞서 10월에 개장한 강원도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참조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삼악산 케이블카 예약, 요금 및 주차장

호반의 도시 춘천에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까지 이어지는 국내 최장 케이블카인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가 개장했습니다. 의암호를 가로지르는 구간이 더 길며, 이어지는 삼악산 정상까

happy.lifeinsight.kr

 

 

 

 

 

 

 

반응형